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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소방산업기술원, 온라인 소방특별관 참가기업 모집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는 소방산업 글로벌 온라인 마케팅
오세용 기자  |  safetyin@safetyin.co.k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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승인 2021.06.12  18:53:0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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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소방산업기술원(원장 권순경, 이하 기술원)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소방 제조업체의 글로벌 마케팅을 활성화하고 소방산업의 수출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「온라인 소방특별관」의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.

「온라인 소방특별관(Online K-Fire Pavilion)」은 한국무역협회에서 운영하는 무역중개 온라인 플랫폼(www.tradekorea.com) 내에 신설된 전시관으로써 지난해 말 무역협회와의 협업을 통해 추진된 사업이다.

현재까지 온라인 소방특별관에는 국내 소방제조업체 27개사가 입점했으며, 입점 후에는 참가기업에 대한 소개와 상품 사진 등이 노출돼 해외 바이어가 제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돕는다. 올해는 15개사의 신규입점을 지원해 총 42개사 규모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.

해당 사업에 참가하고 있는 소방 제조업체 27개사의 2021년 1분기 실적을 살펴보면, 바이어 매칭 50건, 상품별 클릭 10,000건 등 유의미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. 기술원은 성과 확대를 위해 해외 바이어 매칭 주선 및 비대면 수출 상담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.

기술원은 이와 더불어, 입점기업의 마케팅 경비 절감 및 온라인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한 「국내·외 온라인 마케팅 및 홍보자료 제작 경비지원」 사업을 추진, 입점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200만원의 경비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.

입점 기업은 경비지원금을 온라인 소방특별관 입점 시 전시제품 사진촬영 및 디자인 편집비용과 회사·전시제품의 성능 및 경쟁력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영문 카탈로그, 영문 홍보동영상 등의 홍보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.

권순경 원장은 “코로나19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비대면 마케팅 사업을 올해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적극 대비하고 국내 소방산업체의 글로벌 마케팅을 지원할 계획”이라면서 “「2021년 온라인 소방특별관(Online K-Fire Pavilion)」 및 「2021년 국내·외 온라인 마케팅 및 홍보자료 제작 경비지원」 사업 등 비대면 온라인 마케팅 사업에 많은 관심 및 참여 부탁드린다”라고 말했다.

한편, 보다 자세한 내용은 기술원 홈페이지(www.kfi.or.kr)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, 온라인 소방 특별관은 www.tradekorea.com의 상단메뉴 중 Tradeshow - Online K-Fire Pavilion(https://www.tradekorea.com/2168/02/Online-K-Fire-Pavilion)을 참고하면 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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