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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 포인트 기업] ㈜유니칸㈜유니칸, 브랜드 로고 변경…“새로운 도약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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승인 2017.07.31  13:12:1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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특수화 전문 브랜드 유니칸(UNIKHAN)이 새로운 로고를 공개했다. ㈜유니칸은 이번 로고 변경을 통해 전문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새로운 도약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.
로고는 다이아몬드를 기초로 형상화해 보다 새롭고, 보다 창의적 이미지가 가미돼 ‘우주에서 제일 좋은 안전화를 만들겠다’는 ㈜유니칸의 사명을 담고 있다.
새로운 로고는 기존의 형상 중 다이아몬드를 강조함으로써 안전 현장에 적합한 내구성과 높은 가치를 함축했다. 현장에 적합한 고기능과 고품질, 그리고 강인한 브랜드의 성격을 전달하기 위한 이미지의 함축인 것이다.
㈜유니칸은 안전화 전문 브랜드로 2009년 론칭해 TS6-G206, UK-26, UK-520 등 안전화 시장에서 많은 스테디셀러를 만들어 왔으며, 이들 제품은 시장의 표준으로 높은 선호도를 이어오고 있다. 이러한 실적으로 인해 유니칸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년 평균 20%에 달하는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중이며, 이와 함께 특수화 전문 브랜드로써의 로열티도 강화되고 있는 중이다.
유니칸의 신규 로고는 두 가지 라인으로 고어텍스 라인과 일반 라인으로 구분되어 적용된다. 고어텍스 라인은 전문성과 함께 고기능의 이미지를 전달하고, 강인함을 기초로 한 편안함의 이미지를 전달하고, 일반라인은 보다 높은 효용을 바탕으로 한 편안함의 이미지를 전달한다.
㈜유니칸은 고기능 고어텍스 라인과 일반 안전화 라인을 구분하여 유통함으로써 안전화의 전문성을 높이는 동시에 수요처의 특성에 맞춘 개발도 진행한다. 각각의 안전화 라인에 따른 특성을 전문화 시켜 수요처의 만족시킨다는 전략인 것이다.
정종오 ㈜유니칸 대표는 “어려운 시기이지만 고객과 시장을 위한 노력이 모자라지 않는다면 충분히 경쟁력을 이어갈 수 있을 것”이라며 “로고 변경을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보다 새롭고 창의적인 제품을 통해 산업 현장에 편안한 안전화를 공급하겠다”고 약속했다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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